본문 바로가기

정보미디어/USC

Day2.USC

Day2. 강의

  • Business Models for the movie industry in the dgital age by Jeannie Han, senior vice president, Paramount Pictures
  • Business Model for the TV and Music industires in the digital age by Marc Robertson, President, RUI, inc

영화산업은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실패를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부정적인 이미지와 연계될 수 있으므로 다른 산업과는 달리 영화 스튜디오는 브랜드전략을 사용하지 않으려 하나 Pixar는 예외라는 말씀하신 분이 있는 반면, 상반된 말씀을 하신 분도 계셔서..

어렵다.

 

 

영화 투자에 관심이 많다면 아래의 용어는 필수란다.

  • Chain of title
  • Options
  • First Look Deal
  • Right of first refusal
  • Gross corridor
  • Profit Participation
  • Film ultimate

영화 개봉 바로 직전에 마케팅 효과가 가장 높으므로 많은 비용을 사용하는데, 기술과 소비자의 행동 패턴이 많이 변한 것 같지만 현실은 TV 광고가 온라인이나 Viral 마케팅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.

'정보미디어 > US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Y4. USC  (0) 2009.07.24
DAY3. USC  (0) 2009.07.23
USC  (0) 2009.07.22
Day1.USC  (0) 2009.07.21
LA Tour  (0) 2009.07.20